▲이삭아파트 앞 대대천변 야외운동시설에 설치한 캐노피(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처인구 유림동은 야외운동기구 시설이 설치된 곳에 캐노피를 설치, 계절이나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운동기구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17일 밝혔다.
캐노피를 설치한 곳은 유방 11통 마을회관 앞과 이삭아파트 앞 대대천변 등 2곳이다.
동 관계자는 “비가 오거나 햇빛이 너무 뜨거우면 주민들이 운동기구를 이용할 수 없어 지붕형 캐노피를 설치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을 위한 편의 시설을 꾸…
▲동백고등학교 인근 육교 앞에 새로 설치된 인도등(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기흥구 동백1동은 ‘안심 귀갓길 밝은 거리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통학로, 횡단보도 등 12곳에 LED 인도등을 설치했다고 17일 밝혔다.
인도등을 설치한 곳은 ▲동백고등학교 900m 구간(6곳) ▲동백중학교 300m 구간(3곳) ▲ 동백소방서사거리 250m 구간(3곳) 등 12곳이다.
동은 특히 야간 범죄 발생이나 교통사고의 위험이 큰 중·고등학교 하교 구간이나 주민들이 어둡다고 민원을…
▲안대지천 보행로에 새로이 조성된 조아용 벽화 모습(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수지구 죽전1동 안대지천 보행로에 용인시 공식 캐릭터 조아용을 담은 벽화가 만들어졌다.
죽전1동은 주민들에게 쾌적한 보행환경 제공을 위한 생활밀착형 사업의 일환으로 안대지천(죽전동 543-3번지) 140미터 구간에 벽화를 조성했다고 17일 밝혔다.
벽화는 계절에 맞는 그림과 색감을 담았다. 봄은 벚꽃을 상징하는 분홍색으로 시작해 여름은 물놀이하는 모습을 파란색으로, 가을은 단풍색, 겨…
▲용인시는 16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여름철 집중호우나 장마, 폭염 등의 자연재난 대비 종합대책 점검회의를 개최했다.(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는 16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여름철 집중호우나 장마, 폭염 등의 자연재난 대비 종합대책 점검회의를 개최했다.
고해길 시 도시정책실장 주재로 열린 이날 회의에는 시청 유관 부서, 3개 구청 건설과, 38개 읍‧면‧동장이 참석했다.
시는 5월15일부터 10월15일까지를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 기간으로 정해 태풍‧집중호우 발생시 …
▲기흥구가 구성동 실내게이트볼장에 냉난방기를 설치했다(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기흥구는 한여름 무더위를 앞두고 신갈동 게이트볼장 등 8곳의 실내 게이트볼장에 각각 냉난방기 1대를 설치했다고 14일 밝혔다.
냉난방기를 설치한 곳은 신갈동을 비롯해 하갈동, 구갈동, 보라동, 기흥동, 서농동, 구성동, 보정동 등 8곳의 게이트볼장이다.
구는 앞서 지난 2020년 이들 게이트볼장에 1대씩의 냉난방기를 지원했지만, 하루 평균 30명의 어르신이 이용하기엔 면적 대비 …
▲한 시민이 알약을 모은 비닐을 폐의약품 수거함에 버리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는 오는 24일부터 환경오염 예방과 시민 안전을 위해 폐의약품 수거·처리 관리체계를 개편, 폐의약품 수거함을 기존 3곳에서 44곳으로 대폭 확대해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폐의약품은 유효기간이 경과하거나 임박한 약, 변질이 의심되는 약, 처방 후 더는 이용하지 않는 약 등을 뜻한다.
폐의약품은 화학물질의 일종으로 하천이나 토양에 잔류하면 생태계 파괴를 일으키거나 어패류…
▲쓰담쓰담 용인 플로깅 안내 포스터(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민들이 성복천 일대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쓰담쓰담 용인 플로깅’으로 환경사랑을 실천했다.
지난 11일 30여 명의 시민은 성복천을 시작으로 수지구청에서 정평천, 신정공원까지 6㎞를 걸으며 쓰레기를 주웠다.
단순히 쓰레기를 줍는 것만이 아닌 강사와 함께 걸으며 쓰레기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 재활용의 중요성과 방법 등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오는 18일에는 경안천부터 유림어린이공원…
▲마북천 삼거교 하부 벽면에 로고제터를 설치한 모습(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기흥구 마북동이 마북천 산책로를 이용하는 주민들을 위해 탄천 삼거교 교각 하부 벽면에 힐링문구를 담은 로고젝터를 설치했다.
로고젝터란 로고(Logo)와 프로젝터(Projector)의 합성어로 LED조명을 이용해 다양한 문구나 이미지를 벽면에 비춰 메시지를 전달하는 장치다.
동은 일상에 지친 주민들을 응원하기 위해 로고젝터에 “오늘도 수고한 당신 내일은 더 좋은 일이 생길 거예요”, “…
▲처인구 마평동 용인실내체육관에 설치된 물 공급기 모습(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는 하수처리장에서 발생하는 방류수를 다시 이용할 수 있도록 포곡읍 유운리 등 4곳에 ‘하수처리수 재이용수 공급기’ 설치공사에 착수했다고 7일 밝혔다.
재이용수 공급기가 설치되는 곳은 처인구 포곡읍 유운리, 남동, 기흥구 하갈동, 수지구 상현동 등 4곳이다.
공급기는 하수처리장에서 깨끗하게 정화한 방류수를 활용해 살수 차량에 물을 채워 도로 청소, 조경수 등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용수…
▲환경의 날 기념행사 후 정규수 제2부시장(우측에서 네번째), 김기준 용인시의회 의장(우측에서 다섯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가 3일 동백호수공원에서 '제27회 환경의 날'을 맞아 기념행사를 열었다.
환경의 날은 1972년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유엔인간환경회의의 의미를 기념하고, 국민들의 환경보전의식 함양과 환경보호 실천 생활화를 위해 매년 6월 5일 환경부가 주관하는 기념일이다. 국내에선 1996년부터 기념일로 지정됐다.
올해 환경…
▲보정동게이트볼장 사무실 새단장 전후 모습(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기흥구는 게이트볼장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편의와 안전을 위해 구갈레스피아와 보정동 게이트볼장 등 2곳의 사무실을 각각 새로 단장했다고 2일 밝혔다.
이들 사무실은 천장 누수와 바닥 균열 등으로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어 지속해서 개선 요청이 있던 곳이다.
구는 약 2000만원을 투입, 구갈레스피아 게이트볼장 사무실에는 벽지와 장판 등 내부가 단장된 컨테이너를 새로 설치하고, 보정동 게이트볼장 …
▲ 카드 뉴스(사진제공=용인문화재단)
(재)용인문화재단은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과 용인시에서 지정한 (6월 5일~11일)을 맞아 사람과 자연이 공생하는 문화도시의 가치를 주제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6월 11일 진행하는 어린이 지구살림장터 은 어린이 주도형 플리마켓, 자원순환 놀이터, 공공예술 프로젝트를 통해 어린이가 일방적인 콘텐츠 수용자가 아닌 주체적 참여자가 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어린이 주도형 플리마켓은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 책 등을 직접 사고팔면서…
▲핑크빛으로 물든 신갈천 인도교(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기흥구 영덕2동은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보행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신갈천 인도교에 웨이브페츄니아가 가득 심어진 화분을 250여개를 설치했다고 27일 밝혔다.
인도교는 신갈천에서 신갈저수지로 이동하기 위해 먼 거리를 우회해야 했던 주민들의 불편을 덜어주고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구가 지난 12월 설치한 곳이다.
동은 이번 꽃 화분 설치로 경관 향상은 물론 인도교를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작은 즐…
▲수지레스피아 통로 벽화 조성 전과 후(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수지구 죽전2동은 죽전동 화훼단지에서 아르피아 방면 수지레스피아 통로(죽전동 1003-706번지)에 시민들의 모습을 형상화한 벽화를 새로 조성했다고 27일 밝혔다.
벽화는 시민들이 농구, 파크골프, 수영 등 스포츠 활동을 즐기는 모습을 담아 22m 구간 2면에 조성됐다.
벽화 조성은 주민들에게 쾌적한 보행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생활밀착형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해 12월에는 죽전교 하부 통행로에 벽화를 조성…
▲새단장을 마친 역북동 마중뜰 소공원 전경(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처인구 역북동이 마중뜰 소공원(역북동 801번지 일원)을 쾌적한 공간으로 새단장했다.
공원이 위치한 등기소 앞 사거리는 밀집한 아파트 단지와 관공서, 학교 등으로 유동인구가 많아 동의 대표적 관문으로 불리는 곳이다.
동은 2022년 용인형 주민주도 마을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쾌적한 도시미관 조성에 2800만원을 투입, 아킬레리아를 비롯해 꽃잔디, 붓꽃, 백합 등 꽃 1만4500본과 문그로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