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지원을 받아 단열창호로 교체한 가구(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는 노후 건축물을 환경친화적으로 개선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 사업’ 신청 기간을 오는 18일까지로 연장키로 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용인시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 조례’에 따른 것으로 건축물의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신재생에너지 설비나 창호·단열재·보일러 교체, 지붕녹화 등을 할 때 시가 순공사비의 50% 이내에서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건축법에 따라 사용승인을…
▲시청에 설치된 폐마스크 수거함의 모습(사진제공=용인시)
친환경 생태도시를 지향하는 용인시가 버려지는 폐마스크를 활용해 의자나 반려동물용품으로 재탄생 시킨다.
마스크는 코 부분에 얇은 철사가 들어있어 분리배출이 어려운데다 주원료가 플라스틱으로 되어있어 소각하면 온실가스가 배출된다.
시는 지난 3일 시청사와 수지구 아파트 1곳 등 2곳에 수거함을 시범 설치해 폐마스크를 모으고 있다고 6일 밝혔다.
모은 폐마스크는 전문 업체에 맡겨 의자, 반려…
▲청년 김대건길 내 은이성지(사진제공=용인시)
위드 코로나 속 지속 가능한 용인시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서는 ‘생태관광벨트’를 구축해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용인8경 중 제4경인 용인농촌테마파크(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는 용인시정연구원(원장 정원영)이 지난해 6월부터 11월까지 진행한 ‘관광특구 지정 검토를 통한 중장기 관광 활성화 방안 연구‘에서 농촌테마파크 등을 거점으로 한 ‘용인시 생태관광벨트’를 조성하는 방안이 도출됐다고 6일 밝혔다.
시정연구…
▲처인구는 설 명절을 앞두고 국도 17호선 양지_백암 17km 구간 특별 대청소를 실시했다.(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처인구는 설 명절을 앞두고 국도 17호선 양지~백암 17km 구간 특별 대청소를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용인 양지~원삼~백암을 지나 안성으로 이어지는 국도 17호선은 통행 차량이 많은 데다 쓰레기 무단투기도 빈번하게 이뤄지는 지역이다.
▲처인구는 설 명절을 앞두고 국도 17호선 양지_백암 17km 구간 특별 대청소를 실시했다.(사진제공=용인시)
…
▲유림동 행복마을관리소 마을 지킴이들이 재활용 분리수거함을 설치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처인구 유림동은 행복마을관리소가 깨끗한 우리동네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9개 지역에 재활용품 분리수거함 등을 설치했다고 25일 밝혔다.
분리수거함이 설치된 장소는 고림동 일대 하천변 5곳과 고진로 91번길, 시티파크 앞, 금강아트 맨션 앞, 유성빌라 단지 등 9곳이다.
이들 지역은 쓰레기 불법투기가 빈번하게 발생해 도시 미관을 해치는 것은 물론 악취…
- 용인시, 1월31일~2월8일 시민 70명 모집…운전경력 1년‧만21세 이상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
22-01-25
▲지난해 9월 시승행사 중인 백군기 용인시장(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가 친환경 차량 보급을 확대하기 위해 시민들에게 수소차를 무료로 운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5일 시에 따르면, 오는 31일부터 2월 8일까지 현대자동차의 수소 차량인 넥쏘 시승 행사에 참가할 시민 70명을 모집한다.
운전경력 1년이 지난 만 21세 이상 시민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 전…
공공기관 1회용품 줄이기 스티커(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는 오는 4월 1일부터 카페 등 식품접객업 매장에서 컵, 접시, 수저 등 일회용품 사용이 금지된다고 18일 밝혔다.
환경부가 ‘일회용품 사용규제 제외 대상’에서 식품접객업종을 제외하는 것으로 개정해 지난 6일 고시한 데 따른 것이다. 관내 카페, 식당 등 식품접객업 매장 약 1만 1498곳이 개정된 규제를 적용받게 된다.
기존에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지방자치단체가 한시적으로 일회용품 사용…
용인시 수지구 죽전동 일대 수지레스피아 전경(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는 하수처리시설인 수지레스피아가 한국환경공단의 2020년 악취기술진단시설 운영관리 평가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한국환경공단은 2020년 공단의 악취기술진단을 완료한 공공환경시설 164곳을 대상으로 실질적 악취저감 개선, 사후관리 및 현장개선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하‧폐수, 분뇨‧가축분뇨, 음식물류 등 3개 부문에서 9개 공공환경시설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수지레스피아는 평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