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브봉사단이 삼가동의 저소득 어르신 6가구에 삼계탕과 김치를 만들어 전달했다.(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처인구 삼가동은 위브봉사단이 저소득 어르신 6가구에 삼계탕과 김치를 만들어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두산위브아파트 주민들과 그 자녀들로 구성된 위브봉사단은 지난 2020년 활동을 시작한 뒤로 매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직접 반찬을 만들어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동참하고 있다.
이복선 단장은 “영양 가득한 삼계탕과 김치를 맛있게 드시고 무더운 여름 건강하…
▲용인시청 전경(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는 다음달 22일부터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줄이기 위한 '청년월세 한시특별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12일 밝혔다.
청년월세 한시 특별 지원 사업은 최대 12번에 걸쳐 월 최대 20만원 범위 내에서 주택 임차료를 지원하는 국토교통부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만 19~34세(2022년 기준 1987~2003년생) 청년으로서 임차보증금 5000만원, 월세 60만원 이하 주택에 부모와 별도 거주하는 무주택자다. 청년 본인 가구…
▲용인시청 전경(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가 정부 지원을 받지 못하는 비수급 취약계층 1500가구를 위해 총 3억원의 ‘일상회복 특별 지원금’을 마련했다.
시는 최근 급격한 물가상승 등으로 생계유지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의 생계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지난해 모금한 이웃돕기 성금의 일부를 일상회복 특별지원금으로 활용한다.
지원 대상은 한시 긴급 생활지원금 등 정부 지원 등에서 제외된 중위소득 51~75% 이내의 위기가구다.
시는 오는 1…
- 용인시, 3개구 보건소서 홀로 어르신ㆍ장애인ㆍ만성질환자 등 4562가구 방문해 건강관리 -
22-07-11
▲보건소 관계자가 건강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해 혈압을 측정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는 3개구 보건소에서 홀로 어르신, 만성질환자, 장애인 등 건강 취약계층 4562가구의 온열질환을 막기 위해 방문 건강관리를 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열사병, 탈진 등 온열질환은 뜨거운 환경에 오래 노출될 때 발생한다. 두통, 어지러움, 근육경련, 피로감, 의식 저하 등의 증상을 보이고, 방치하면 생명이 위태로울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이 있는…
▲서농동 관계자들이 참가자들에게 경품 증정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기흥구 서농동은 단체장협의회가 지난 6월 한 달간 진행한 ‘두근두근 걷기 챌린지’에 주민 940여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고 10일 밝혔다.
‘두근두근 걷기 챌린지’는 걷기 운동을 생활화해 주민들이 건강을 증진하도록 돕기 위해 단체장협의회가 마련한 행사다.
행사는 참가자들이 하루 1만보씩 20일간 걷는 식으로 진행됐다. 걸을 수 있는 장소 어느 곳이든 무관하며 …
▲장욱진展 포스터(사진제공=용인시)
그룹 방탄소년단(BTS) 리더 RM이 을 관람해 화제다.
평소 미술 애호가로 알려진 RM(김남준)은 지난 6일 전시장을 방문해 을 관람 후 다음날 7일에 개인 SNS에 게재했다.
(재)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국내외 많은 팬을 보유한 RM의 갤러리 방문 소식에 용인포은아트갤러리에 대한 정보와 용인 마북동에 위치한 장욱진 고택으로 이어지는 셔틀버스 정보가 공유되어 전시장이 크게 붐비고 있다고 전했다.
용인문화재…
▲영덕2동 협의체 위원들이 삼계탕 재료를 직접 손질하고 있다.(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기흥구 영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오현숙)는 직접 만든 삼계탕을 관내 경로당 어르신과 취약계층 주민 등 320가구에 전달했다고 8일 밝혔다.
협의체는 관내 어르신들이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도록 기원하는 마음으로 지난 2020년부터 직접 만든 삼계탕을 대접하는 행사를 열고 있다.
지난 7일 협의체 위원 16명은 하갈1통 경로당에서 닭과 황기, 밤, 대추 등을 손수…
▲역북동이 한국전기안전공사 용인지사와 함께 관내 취약계층 8가구를 대상으로 전기 안전점검을 벌였다.(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처인구 역북동이 한국전기안전공사 용인지사와 함께 관내 취약계층 8가구를 대상으로 전기 안전점검을 벌였다고 8일 밝혔다.
동과 한국전기안전공사 용인지사는 지난 2018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약을 맺고 반기마다 관내 저소득 취약가구 전기 안전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8가구를 포함해 지금까지 총 32가구를 점검했다.
올해는 열악한 주…
▲남사읍 행정복지센터 전경(사진제공=용인시)
10년 넘게 성금 기탁을 이어온 익명의 기부천사가 올해도 어김없이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용인시 처인구 남사읍은 익명의 독지가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100만원을 기탁했다고 8일 밝혔다.
이 기부자는 10여년 전부터 지금까지 총 2000여만원 상당의 성금을 기부했다. 올해도 어김없이 읍을 찾아와 100만원이 든 봉투를 건내고 홀연히 사라졌다.
읍은 기탁받은 성금을 관내 저소득 아동…
▲용인시청 전경(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가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청년내일저축계좌’ 신규가입자를 모집한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정부가 청년들의 자산 형성을 돕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제도로, 매월 10만원 이상 저축을 하면 대상자에 따라 매월 10만원 또는 30만원의 정부지원금이 함께 적립된다.
매월 1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는 대상자는 기준중위소득 50%~100% 이하인 만 19~34세의 청년으로 근로·사업소득이 월 50만원 초과~200만원 이하이고…
▲익명의 기부자가 풍덕천1동에 아이스 쿨매트 75개를 기탁했다.(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1동은 익명을 요구한 주민 A씨가 무더위가 이어지는 상황에서 취약계층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아이스 쿨매트 75개를 기탁했다고 7일 밝혔다.
쿨매트는 냉각 기능이 있는 물질이 들어 있어 에어컨이나 선풍기 사용이 어려운 취약계층이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A씨는 지난해 12월에도 이불, 전기장판, 컵밥 등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달라고 기탁하기도 했다.
…
▲영덕동마을쟁이가 영덕1동 저소득 여성가구에 위생용품 240팩을 전달했다.(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기흥구 영덕1동이 수원영은교회 내 마을공동체 봉사동아리인 영덕동마을쟁이(대표 이사무엘 목사)와 함께 관내 저소득층 청소년 및 여성 50가구에 위생용품 240팩(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영덕동마을쟁이 임원 3명은 지난 6일 한 가구당 생리대를 4팩씩 전달했다.
이를 위해 동은 한부모 가정 등 대상 가구에 문자와 전화로 사업을 안내하고, 영덕동마을쟁이…
▲청년 LAB 공유우산 서비스 안내 포스터(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는 청년 LAB 처인·기흥·수지 3곳을 이용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공유 우산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각 LAB별로 우산 20개씩을 비치, LAB을 이용한 만 18~39세 청년이라면 최대 10일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사용 후에는 대여한 청년 LAB을 찾아 반납해야 한다.
시 관계자는 "여름철에는 소나기가 내리는 경우가 많아 공유 우산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청년들이 편리하…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용인시지회 관계자들이 삼계탕을 만들고 있다.(사진제공=용인시)
홀로 어르신 등 더위에 지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사단법인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용인시지회(회장 이윤송)가 구슬땀을 흘렸다.
용인시는 지난 6일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용인시지회에서 직접 만든 삼계탕 꾸러미 200개를 기탁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용인시지회 회원 20명은 아침 일찍부터 삼계탕을 끓이고, 직접 만든 오이지, 떡, 과일 등을 담은 삼계탕 꾸러미를 시에 전달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