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어르신들을 위한 장수사진을 촬영했다.(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수지구 죽전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현주)가 관내 저소득 어르신에게 무료로 장수사진을 촬영해드리며 뜻깊은 추억을 만들었다고 16일 밝혔다.
협의체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사진 촬영을 하지 못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무병장수의 염원을 담아 사진을 찍어 액자에 담아드리는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15일 진행된 사진 촬영에는 총 20명의 어르신이 참여했으며, 사진은 …
▲문화패스트트랙 메인포스터(사진제공=용인문화재단)
(재)용인문화재단은 6월 문화가 있는 날 주간(6월27일~7월3일)을 맞이하여 내달 1일 용인시민이 문화적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을 운영한다.
2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 프로그램’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작년 에 이어 올해에는 로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용인시민을 위한 강연, 체험, 전시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 의 개막 프…
▲죽전동 주민 김갑수 씨가 기탁한 백미 18포 모습(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수지구 죽전3동은 지난 14일 죽전동 주민 김갑수 씨가 10kg 짜리 백미 18포를 기탁했다고 15일 밝혔다.
김씨는 "관내 저소득 가정에 보탬이 됐으면 좋겠고,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동 관계자는 “김씨는 지난 2020년부터 죽전1동 행정복지센터에 꾸준히 기부해오다 최근에 죽전3동에 어려운 이웃이 많이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어려운 결심을 한 것으로 알…
- 유림동 행복마을관리소, 매주 화·금 유방6통 마을회관·고림동 작은도서관 앞에서 신청 -
22-06-15
▲유림동 행복마을관리소 앞에 세워진 '찾아가는 칼갈이 우산수리 서비스' 홍보 배너(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처인구 유림동 행복마을관리소가 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뎌진 칼 갈아주기와 우산 수리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행복마을관리소는 칼이나 우산 등을 수선할 곳이 마땅치 않아 쓸만한데도 버려지는 물건이 많다는 데 착안, 물품을 재활용하고 주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를 시작했다.
칼이나 우산 등을 수선하고자 하는 주민들은 유방6통 마을회관(매주 화요일 …
▲용인시 수지구 죽전2동은 14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홀로 어르신, 한부모가정, 장애인 등 저소득 취약계층 20가구에 '사랑의 빵' 꾸러미 120개를 전달했다(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수지구 죽전2동은 14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순구)와 함께 홀로 어르신, 한부모가정, 장애인 등 저소득 취약계층 20가구에 '사랑의 빵' 꾸러미 120개를 전달했다.
동과 협의체는 대상 가구를 방문해 화과자 세트, 만월빵, 꿀 카스테라, 단팥빵, 버터크림빵, 땅콩크림빵 등으로 구성된 사랑의…
▲수지구 풍덕천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어르신 20명에 장수사진을 촬영해 드리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1동은 관내 저소득가구 만 70세 이상 어르신 20명에게 무료 장수사진을 촬영했다.
이번 촬영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말선)가 마련한 특화사업의 일환이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어르신들의 머리 손질과 옷매무시 정리를 도왔다. 촬영한 사진은 액자로 만들어 동과 협의체에서 어르신들에게 직접 전달하며 안부도 확인할 예정이다.
…
▲지난8일 양지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홀로어르신의 날 행사 참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처인구보건소가 어르신들의 우울감과 고독감 해소를 위해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처인구보건소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외부활동이 줄어든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저소득 홀로 어르신 모임의 날’을 정하고, 건강검진 및 치유 프로그램 운영을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지난 8일 처인구 양지면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 첫 행사에서는 40여 명의 어르…
▲댄스스포츠대회 안내 포스터(사진제공=용인시)
댄스스포츠를 사랑하는 전국의 프로·아마추어 선수들이 참여하는 댄스스포츠대회가 오는 26일 용인시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매년 국내 최정상급 수준의 댄스스포츠 프로선수와 학생, 동호인 등 약 1000명이 참가하는 댄스스포츠대회는 용인시와 시민일보 주최, 용인시체육회 주관으로 올해 8회를 맞는다. 코로나19로 지난 2년간 열지 못하다 올해 재개된다.
올해 대회는 ▲프로페셔널(만19세 이상 커플) ▲프로A(40세 이상 …
- 매달 15일 용인중앙시장 다목적광장서 예선전 치러져…전국 각지 10~15팀 참가 예정 -
22-06-14
▲용인중앙시장 제5회 휴먼 김량장축제 나도가수다 예선 안내 홍보 포스터(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처인구 김량장동 용인중앙시장 다목적광장에서 ‘제5회 나도가수다’ 의 첫 예선전이 15일 개최된다.
‘나도가수다’는 전통시장 활성화 차원에서 마련한 용인중앙시장 김량장 축제의 일환으로 마련된 노래경연대회다. 시가 후원하고 용인중앙시장 상인회가 주최한다.
예선전은 이달부터 9월까지 매월 15일 오후 5시에 진행된다.
전국 각지에서 온 참가자 1…
▲소독업체에서 취약계층 가구를 방문해 살충 소독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수지구 풍덕천2동은 13일 관내 소독전문업체인 크렉스(대표 박준상)와 함께 홀로어르신 등 취약계층 10가구에 살충·살균 소독을 진행했다.
동은 앞서 지난 4월 크렉스와 협약을 맺고 경로당 21곳과 취약계층 10가구에 소독을 지원하기로 한 바 있다.
크렉스는 이날 취약계층이 거주하는 다세대 주택 내외부를 소독하고 해충 방제작업까지 완료했다.
&nbs…
▲보라동 협의체 위원들이 취약계층 선풍기 전달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기흥구 보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나태기)가 저소득 취약계층 20가구에 선풍기를 전달했다.
협의체는 매년 취약계층 이웃을 위해 여름엔 선풍기를, 겨울엔 난방용품을 나누는 계절 용품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10일 선풍기가 필요한 관내 저소득 가정 20가구를 방문해 손수 조립한 선풍기를 전달하고 생활에 불편한 점이 없는지 안부를 확인했…
▲대한불교 조계종 법관사 관계자들이 백미 기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기흥구 마북동은 지난 9일 관내 소재한 대한불교 조계종 법관사가 취약계층 이웃을 돕는 데 써달라며 백미 20Kg 10포를 기탁했다고 10일 밝혔다.
법관사 주지 은성 스님은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싶어 신도들과 뜻을 모아 쌀을 기탁했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들에게 위로와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은 이날 기탁받은 백미를 중증장애인, 홀로 …
▲유림동, 주거 취약한 저소득 가정 2곳 환경개선(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처인구 유림동은 질병과 저장강박증 등으로 열악한 환경에 놓인 저소득 가구 2곳의 주거환경을 개선했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A씨(67세)는 원인을 알기 힘든 복통으로 거동이 쉽지 않아 집안에 많은 양의 쓰레기를 방치하고 있었다.
B씨(84세)는 부부가 고령인데다, 치매와 함께 저장강박증으로 인해 집안에 잡동사니들이 가득 들어차 있어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였다.
이…
▲수지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송은요양원 죽전점을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지정하고 현판을 전달했다.(사진제공=용인시)
수지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송은요양원 죽전점을 치매극복선도단체로, 송은요양보호사교육원을 치매안심가맹점으로 지정하고 현판을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치매극복선도단체와 치매안심가맹점은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고,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치매파트너 교육을 이수한 뒤 치매안심센터와 치매 인식개선을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