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일부터 남사도서관 홈페이지 접수…동일한 교육과정 상·하반기 두 차례 개설 -

▲용인특례시 남사도서관 1인 미디어 아카데미 홍보 포스터(사진제공=용인시)
용인특례시 남사도서관은 1인 미디어 아카데미 프로그램인 ‘나도 미디어 크리에이터’ 과정을 개설한다고 14일 밝혔다.
남사도서관은 1인 미디어 시대인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시민들이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강좌들을 마련했다.
상·하반기 두 차례에 걸쳐 개설되는 강좌는 ▲AI활용 영상 크리에이터(성인/초등) ▲스튜디오 활용(성인) ▲시니어 크리에이터(55세 이상) ▲온라인마케팅 콘텐츠마스터(성인) 등이다.
AI활용 영상크리에이터 교육은 성인반(15명)과 초등반(15명)으로 나눠 3~4월에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AI 기술을 활용한 영상 기획, 제작, 편집 등 영상 제작 과정이다.
스튜디오 활용 교육에선 미디어 창작실 스튜디오 장비 사용법을 알리고 실습 기회도 제공한다. 3월 11일과 12일 2회 운영한다.
시니어를 대상으로 영상제작 과정을 가르치는 시니어 크리에이터 교육은 4월에 진행되며, SNS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알려주는 온라인마케팅 콘텐츠마스터 교육은 5월에 개설된다.
하반기(7~10월)에도 상반기와 동일한 교육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남사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yongin.go.kr/namsa) 문화행사신청 게시판에서 ▲AI활용영상크리에이터 교육은 17일 ▲스튜디오 활용 교육은 24일 ▲시니어 크리에이터 교육은 3월 17일 ▲온라인마케팅 콘텐츠마스터 교육은 4월 14일부터 할 수 있다.
남사도서관 관계자는 “시민들의 눈높이에 따라 쉽고 재미있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이번 강좌를 준비했다”며 “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시민들이 많이 참여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