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어르신 및 사회적 약자 대상 맞춤형 부동산 위치 확인 서비스 제공 -
![7. 용인 수지구, 지적 항공 도면 무료 발급 서비스 개시.jpg](http://greenct.kr/data/editor/2502/20250212181038_55fe86e25fe0b58314a66303df813471_38gr.jpg)
▲용인 수지구, 지적 항공 도면 무료 발급 서비스 개시(사진제공=용인시)
용인특례시 수지구는 부동산의 위치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적 항공 도면(연속지적도+항공사진) 무료 발급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지적도만으로는 현장을 찾기 어려운 경우가 많아, 연속지적도와 항공사진을 함께 제공하는 참고용 도면을 무료로 발급해 시민 불편을 해소한다는 취지다. 수지구는 디지털 지도 이용이 어려운 어르신이나 사회적 약자들이 더 쉽게 부동산 위치를 파악할 수 있도록 주민 맞춤형으로 이 서비스를 시행한다.
해당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수지구청 민원지적과를 방문해 발급 서식에 토지 소재지를 기재하고 참고용 도면(연속지적도+항공사진) 부분을 체크하면 누구나 즉시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다.
한 어르신은 “인터넷이 서툴러 지적 항공 도면을 검색하는 것도 쉽지 않았는데, 프린트까지 할 수 없어서 불편이 컸다”며 “수지구에서 도면을 직접 발급해 주니 정말 편리하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구 관계자는 “그동안 제공해 오던 민원 서비스를 개선해 주민들이 실생활에서 더욱 편리함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일상 속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맞춤형 행정 서비스를 지속해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