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갈동 경로당 어르신 20명으로 구성된 ‘어울림봉사단’이 지난 17일 발족했다(사진제공=용인시)
용인특례시 기흥구 신갈동은 관내 경로당 어르신 20명으로 구성된 ‘어울림봉사단’이 발족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들은 지난 17일 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발대식을 갖고 3월~10월 매월 둘째 셋째주 월요일 신갈동 환경정화를 위해 봉사에 나서기로 했다.
봉사단장은 신갈동 노인회 분회장님 육명숙 회장이 맡았다.
육명숙 봉사단장은 “우리 노인들이 먼저 모범을 …
▲보라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관내 취약계층 15가구에 밑반찬을 정기 배달하는 특화사업 '건강을 전달하는 한상차림' 을 시작했다.(사진제공=용인시)
용인특례시 기흥구 보라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박명옥)가 관내 취약계층 15가구에 밑반찬을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협의체는 올해 거동이 힘든 홀로 어르신, 중증 장애인 가구 등을 선정해 오는 11월까지 월 2회 국 1종과 밑반찬 3종을 정기적으로 배달하는 ‘건강을 전달하는 한상차림’을 추진한다.
지난 17일 협의체 위원…
▲영덕동마을쟁이’가 영덕1동 저소득 청년을 위해 112만원 상당의 비타민을 지원했다.(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기흥구 영덕1동은 수원영은교회 마을공동체 봉사동아리 ‘영덕동마을쟁이(대표 이사무엘 목사)’가 관내 저소득 청년을 위해 112만원 상당의 비타민을 지원했다고 20일 밝혔다.
동은 기탁받은 비타민을 관내 저소득 청년 50명을 선정해 영덕동마을쟁이 봉사단 회원들과 함께 대상 가정에 전달했다.
이 사무엘 목사는 “소득 수준이 낮은 청년들의 건강을 위해 비…
- 3개구 보건소, 신생아·영유아 돌보는 의료기관·산후조리원·어린이집·아동복지시설 계약직 근로자 대상 -
23-03-20
- 3개구 보건소, 신생아·영유아 돌보는 의료기관·산후조리원·어린이집·아동복지시설 계약직 근로자 대상 -
▲기흥구보건소에서 잠복결핵감염 검사를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용인시)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 3개구보건소는 신생아나 영유아를 돌보는 시설의 계약직 종사자에게 잠복결핵감염 무료 검진을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결핵예방법 제11조에 따라 돌봄시설 종사자는 결핵 의무검진 대상자로 관리하지만 계약직 근로자들은 5~10만원에 달하는 검진비를 자부담해야 해 검사를 받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 경제적 어려움으로 수술비 마련 어려운 지역 주민에게 전달 예정 -
▲처인구 이동읍 송전리에 위치한 송전양문교회가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을 전달했다(사진제공=용인시)
처인구 이동읍은 송전양문교회가 지역주민 의료비 지원을 위해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고 20일 밝혔다.
송전양문교회가 전달한 성금은 이동읍에 거주하고 있는 A씨의 수술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A씨는 급성십이지장궤양으로 응급수술을 받았지만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수술비를 감당하지 못…
- 교통 취약 지역 5개 노선에 44대 추가…시민 이동 편의 증진 위해 169억원 투입 -
- 버스 준공영제 시행 원년 만족도 86점…시민 체감하는 양질의 서비스 제공할 것 -
▲용인시가 올해 공공버스를 128개 노선 242대로 확대 운영한다(사진제공=용인시)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시민들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해 올해 169억원을 투입, 공공버스를 총 128개 노선에 242대로 확대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앞서 지난해 3월 110개 노선에 165대로 버스 준공영제를 시작한 지…
○ 경기도, 가구 전문전시회 ‘소펀’ 경기도 관 참가기업 31일까지 모집
- 5월 4일부터 7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려
○ 도내 가구 기업 13개 사 모집, 참가기업에 부스 임차료와 장치비 지원
▲경기도 가구전문전시회 '소펀' 참가기업 모집(출처:이지비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오는 5월 5일부터 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3 서울국제가구 및 인테리어산업대전(SOFURN 2023, 이하 소펀)’에 참여할 가구 중소기업 13개 사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
▲신봉동 관계자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용인시)
용인특례시 수지구 신봉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경순)가 관내 저소득 가정을 위한 반찬 지원 사업을 시작했다고 19일 밝혔다.
협의체는 홀로 사는 어르신과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을 위해 지난해부터 매월 1회 반찬을 제공하는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17일 협의체 위원들은 홀로 어르신과 장애인 10가구를 방문해 반찬과 꽃화분을 전달하며 불편한 점은 없는지 꼼꼼히 안부를 살폈다.
…
-지역 내 미용실과 협약 통해 50명에게 연 2회 미용 이용권 제공 -
▲처인구 동부동 사회보장협의체와 지역 미용실이 협업하는 특화사업 현장 모습(사진제공=용인시)
처인구 동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내 저소득 및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위한 미용 서비스 특화사업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미용실과 협약을 체결하고 50명의 이웃이 연 2회 무료로 미용실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을 제공한다.
▲처인구 동부동 사회보장협의체와…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진행한 봉사활동 모습(사진제공=용인시)
용인특례시 처인구 중앙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지난 16일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동 행정복지센터 3층 강의실에서 열린 봉사활동에서 주민자치위원회는 취약계층 40명을 대상으로 이·미용 봉사를 진행했다.
봉사활동은 주민자치위원회가 지속했던 연간사업 중 하나다.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됐던 활동은 3월부터 재개돼 매월 셋째주 목요일마다 정기적으로 이뤄진다.
▲중앙동 주민자치…
○ 과거 재난의 교훈을 거울삼아 미래를 대비하는 경기도의 의지를 담은 온라인 공간 조성
- 재난 발생 원인 및 경기도의 대처, 추모(연대) 메시지 열람 및 작성을 한 번에 가능
▲기억과연대_홈페이지(사진제공=경기도)
경기도가 10.29 참사,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등 국내외적 재난의 교훈을 잊지 않고 피해자와 연대할 수 있도록 기존에 운영하던 ‘온라인 추모관’을 ‘기억과 연대’(https://www.gg.go.kr/memorial)로 확대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기존에 구축된 온라인 추모관은 …
▲업무협약식-고림중(사진제공=용인시유림청소년문화의집)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이사장 이상일) 유림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5일 고림중학교(교장 윤기현)와 용인시 청소년사업 활성화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용인시 청소년사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과 지역 청소년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공동체적 책임의식을 가지고 함께 노력하기로 합의하였다.
더불어, 유림청소년문화의집은 고림중학교 1학년 대상으로 '자유학년제 지원사업 꿈제공' 예술·체육…
▲기흥동에서 생일을 맞은 홀로 어르신 가구를 방문해 생일상을 선물했다(사진제공=용인시)
용인특례시 기흥구 기흥동은 지난 15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영숙)에서 생일을 맞은 홀로 어르신 가구를 방문해 생일상을 선물했다고 밝혔다.
기흥동 협의체 특화사업인 '행복배달 기흥동'의 일환이다. 협의체는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매달 한번씩 생신을 맞이한 홀로 어르신을 찾아뵙고 선물과 생일상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직접 준비한 미역국, 잡채, 모듬전 등 생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