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북부 최대 규모의 어린이 박물관, 고양어린이박물관
누적 관람객 100만 명을 넘긴 고양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 문화에 대한 전시와 교육, 체험을 향유하는 공간입니다.
박물관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화중로 26에 있으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입니다.
우리 아이들의 꿈과 미래를 고양어린이박…
2022 청년작가전 《박형진: 지금 이따가 다음에》는 경기도 기반으로 활동하는 청년작가의 창작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젝트형 전시입니다. 올해 청년작가전에서는 색점을 통하여 주변 풍경을 그리고 기록하는 박형진 작가(b. 1986)를 선정하여 신작을 소개합니다.
이번 전시는 ‘시간’이라는 주제 아래 은행나무, 토끼풀, 동그라미가 서로 같고 다…
▲용인어린이상상의숲 임시휴관안내(사진제공=용인어린이상상의숲홈페이지)
세상 모든 어린이를 위한 상상하는 예술공간 ‘용인어린이 상상의 숲’
용인어린이상상의숲 체험 프로그램을 살펴볼까요?
권수한매니저[로봇놀이터]
로봇놀이터는 어린이들이 알버트 코딩로봇을 활용해서 여러 가지 게임을 할 수 있는 공…
[앵커]
'범죄도시2'가 천만 관객을 동원하면서 반짝 활기를 되찾았던 극장가가 여름부터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관객 발길을 돌리기 위해 여러 변화가 시도되고 있는데요.
극장에서 배우는 훌라춤은 어떨까요?
홍상희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봄 '범죄도시2'의 흥행으로 회복을 꿈꿨던 극장가는 다시 고전 중입니다.
이달 들어…
천상의 목소리라 불리는 '빈 소년합창단'이 오늘부터 한국 무대에 오릅니다.
1498년 오스트리아 빈에서 창단된 이들 합창단은 525년의 전통과 슈베르트, 하이든 등 역사적 인물들이 유년 시절 몸담았던 단체로 익히 알려져 있는데요.
2017년엔 그 전통과 가치를 인정받아 유네스코 인류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기도 했습니다.
…
인왕제색도
어느 날은 찬란했다가도 일순간 아련해지는 시시각각 변하는 풍경의 표정
풍경에 무엇이 우리를 매혹시키는 것일까요?
서울을 품은 어머니의 산 인왕산
인왕산은 오랫동안 그곳에 있었습니다.
서울 어디에서든 볼 수 있는 그곳에서 말입니다.
조선 도성의 중심 역시 인왕산이었고
그 산자락에…
출근길 인터뷰] 고단한 삶 보듬는 박수근 전시회…9만명 관람객 발길
【앵커】
역대 가장 큰 규모의 박수근 화백 전시회가 국립현대미술관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봄을 기다리는 나목]이라는 제목의 전시를 통해 많은 이들이 큰 위로를 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국립현대미술관 김예진 학예연구사를 만나…
바쁜 현대사회의 축소판, 서울 강남!
빼곡한 빌딩 숲속, 북유럽 예술의 향기가 피어오른 곳으로 떠난 '조수빈 아나운서X정우철 도슨트'
치열한 삶의 현장 한 가운데서 예술의 온기로 사람들의 마음을 녹이는 마이아트뮤지엄과 함께
스웨덴의 국민화가 '칼 라르손'을 비롯한 북유럽 작가들의 작품을 만나본다
〈우리동네 미술관〉 -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