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규모의 SK하이닉스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조성사업이
추진 3년 만에 무사히 본궤도에 올라 다음달 첫 삽을
뜨게 됐습니다.
공사가 본격적으로 진행되면 오는 2027년부터 반도체 생산
시설의 가동이 시작될 전망입니다.
주아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120조원이 투입될 세계 최대 규모의 …
[ANN] 경기도형 준공영제, 시내버스 공공관리제가 닻을 올렸습니다.
기존 시행하던 준공영제를 보완했는데요. 더 안전하고 투명한 시내버스가 경기도 곳곳을 누비게 됐습니다.
기존 준공영제와 어떤 점이 다른지 짚어보고, 버스업계와 운수종사자 반응도 담아 왔습니다.
자세한 내용 보시죠.
[SYNC] 김동연 / 경기도지사 (23년 10월 25일)
노사…
[앵커]
정부는 수변 지역과 군사보호시설로 동시에 지정되지 않도록 해 재산권이 과도하게 침해받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용인에선 불합리한 중첩 규제로 주민들이 이십 년 넘게 고통을 당해왔다고 합니다.
최명신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용인에서 발원해 광주를 거쳐 팔당호로 유입되는 국가하천 경안천입니다.
포곡읍 주변으로 비닐…
두 지역이 거리는 가까워도 산으로 가로막혀 교통이나 교류에 불편을 겪는 경우가 적지 않죠. 용인 신봉동과 성복동을 잇는 터널이 착공 14년 만에 개통된다고 합니다.
유영수 기자입니다.
공사가 한창인 용인 신봉동~성복동 터널입니다.
신봉동 광교산 자이 아파트 사거리와, 성복동 센트럴 자이 아파트 사거리 사이를 연결하는 터널입니다.
…
용인시가 28일 처인구 남사읍에 있는 고려시대 대몽항쟁 유적지 처인성에
‘용인 처인성역사교육관’을 개관했습니다. 개관식에는 백군기 용인시장을 비롯해 김기준 시의회 의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경기도 기념물 제44호로 지정된 처인성은 고려 몽골침입기에
김윤후 승장이 처인부곡민과 함께 성을 사수하고 적장 살리타를 사살하며
전투를…
용인시 수지구가 관내 보안등 전수조사 후 새로운 등록번호를 부여받으면서
연간 소요되는 보안등 전기요금의 44%인 연 7천만원 이상을 절감했습니다.
수지구 건설도로과의 담당공무원은 지난 4년간 보안등 1681개 중 840개를
고효율 LED로 교체했는데도 전기요금이 줄어들지 않은 것이
일부 보안등이 한국전력에 신…
경기도가 '수원 전세사기 의혹' 사건과 관련해 피해 주택 전수 조사에 들어갔습니다.
경기도 전세피해 지원센터에 들어 온 피해 신고 건수는 408건으로, 대부분이 잠적한 임대인 정모 씨 일가로부터 피해를 입은 20대와 30대 입니다.
경기도는 정씨 일가의 주민번호와 국토부 건축행정시스템 등을 활용해 정씨 일가 소유 주택에 대한 전수조사에 착수했습니…
〈앵커〉
수도권 외곽에서부터 서울 도심을 연결하는 광역급행철도, GTX-A 노선이 다음 주 개통합니다. 우선 경기도 화성시 동탄 역에서 서울 수서역까지 가는 구간이 30일부터 열리는데 버스로 90분 걸리던 거리를 21분 만에 갈 수 있게 됐습니다.
노동규 기자가 직접 타봤습니다.
〈기자〉
GTX-A를 타러 가는 길.
지상 출입구부…
백군기 시장이 23일 서울 힐튼호텔에서 열린 ‘제11회 2022 대한민국 CEO리더십 대상’에서 혁신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상은 중앙일보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것으로, 백 시장은 특히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유치와 경기용인 플랫폼시티 조성 등 대형사업으로 ‘경제자족도시’ 실현의 발판을 닦았다며 심…
용인시는 23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aT와 저탄소 식생활 문화 확산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양측은 먹거리 생산과 유통, 소비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를 줄이는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을 함께 추진합니다.
코리아 그린푸드 데이는 지역에서 생산한 저탄소, 친환경 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