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군기 용인시장이 희망나눔 프로젝트 협약서에 서명하고 있다.(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가 6일 관내 이마트 7개점과 ‘2022년 희망나눔 프로젝트 사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희망나눔 프로젝트는 민·관의 상호협력을 통해 지역의 소외계층을 지원하고 지역 주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지난 2014년부터 시와 관내 이마트 7개점(용인·동백·흥덕·죽전·보라·수지·TR구성)이 협약을 맺고 함께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마트 7개점은 지난해까지 긴급구호비, 희망환경그…
▲상현1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은 영국의 한 소녀가 포토존에서 활짝 웃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수지구 상현1동은 봄을 맞아 주민들이 사진을 촬영하고 쉬어갈 수 있도록 포토존을 설치했다고 7일 밝혔다.
동은 행정복지센터 내 계단 앞 유휴공간을 활용, ‘눈부시게 예쁜 우리 지금도 충분히 잘하고 있어’ 문구가 담긴 배경과 화분 등을 배치해 포토존으로 탈바꿈 시켰다.
민원 서류 발급을 위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다 생각하지 못했던 포토존을 본 주민들의 호평이…
▲유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한 어르신 댁을 방문해 세탁을 마친 이불을 돌려드리고 있다.(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처인구 유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5일 홀로어르신, 장애인 등 취약계층 7가구에 이불 빨래를 지원했다.
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사전에 수거해 용인시처인장애인복지관에서 깨끗하게 세탁을 마친 겨울 이불을 해당 가정에 배달하고 다른 불편함은 없는지 안부를 살폈다.
유림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해 3월 이동 빨래방을 운영하는 용인시처인장애인복지관과 협약을 …
▲용인시청 전경(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는 미래 농업을 이끌어 갈 인재들의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돕기 위해 경영개선자금과 영농정착지원금을 지원 대상자 22명을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대상자들은 만 18세 이상 40세 미만의 영농 경력 3년 이하의 청년 창업농업인 14명과 만 18세 이상 50세 미만의 영농경력 10년 이하의 후계농업경영인 8명으로, 지난 1월 지원서 접수 후 서면·면접 평가 등을 거쳐 최종 확정했다.
이들에게는 농지 구입이나 영농 시설 설치 등…
▲경비ㆍ청소 노동자 휴게시설 개선 전, 후(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는 경비‧청소 노동자 휴게시설을 개선하려는 관내 공동주택에 최대 500만원을 지원키로 하고 신청 단지를 모집한다.
세부 지원항목은 휴게시설 구조물, 샤워시설, 도배, 장판 등 시설의 개‧보수나 에어컨, 소파, 정수기 등 비품 구입·교체다.
한 단지에서 경비 노동자 휴게시설과 청소 노동자 휴게시설 개선 사업 모두 신청할 수 있으며 휴게시설 1곳당 최대 500만원을 지원한다. 전체 개선 비용의 10…
▲양지면 이장협의회가 산불 피해 지원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 이장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가 4일 경북·강원지역 산불 피해 지원을 위해 써 달라고 성금 15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김춘흥 이장협의회장과 정구자 새마을부녀회장은 면을 찾아와 각각 성금 100만원과 5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기탁받은 성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경북·강원지역 산불피해 복구와 이재민 구호 물품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양지면 …
▲공익직불금 올바르게 신청하기 안내문(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는 오는 4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올해 기본형 공익 직접 지불금 신청을 받는다고 2일 밝혔다.
공익직불금은 농촌의 공익기능에 기여하고 있는 농업인이 안정적으로 소득을 얻을 수 있도록 정부에서 지급하는 보조금이다. 지난 2020년 쌀‧밭 직불제 등 6개 직불제를 개편해 ‘기본형’과 ‘선택형’으로 통합했다.
기본형 공익직불제는 소농직불금과 면적직불금으로, 선택형 공익직불제는 …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 이자 지원 홍보 포스터(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는 오는 5일부터 15일까지 무주택 신혼부부들을 대상으로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1일 밝혔다.
대상은 월 소득이 기준 중위소득 180% 이하(2인가구 기준 586만원)인 전세대출 가구로, 신청일 기준 1개월 이상 용인시에 거주하고 있는 혼인한 지 7년 이내(혼인신고일 기준)의 부부다.
대상 주택의 기준은 전용면적 85㎡ 이하의 전세보증금 4억원 이하의 아파트, 단독주택, 다…
▲왼쪽부터 김영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민태홍 기흥동장, 박순정 협의체 총무(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기흥구 기흥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경상북도, 강원도 동해안 지역의 산불피해 복구를 위해 써달라며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전달된 성금은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경북 울진군과 강원 삼척시 등 동해안 지역 산불 피해복구와 이재민을 돕는 데 쓰일 예정이다.
김영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이재민들이 소중한 일상을 되…
▲신갈동 주민자치위원회가 31일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경북·강원 지역 복구를 위해 써 달라며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기흥구 신갈동 주민자치위원회가 31일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경북·강원 지역 복구를 위해 써 달라며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경북·강원 지역 피해 복구와 이재민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구연 주민자치위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갑작스런 산불로 삶의 터전…
▲시 관계자가 지난해 함소아한의원 용인동백점에 감사패를 전달하는 모습(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는 코로나19에 확진된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약을 지원한다고 31일 밝혔다.
한약 지원은 함소아한의원 용인동백점과 연계해 진행된다.
다음달 8일까지 코로나19에 확진된 드림스타트 대상 어린이는 한의사에게 비대면 진료를 받은 후 면역력 강화,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한약을 택배로 받게 된다.
오보람 원장은 "한약이 코로나19 바이러…
- 용인시, 4월부터 출산지원금‧첫만남이용권 모두 혜택…최대 500만원 -
- 남성 장애인 가정으로 출산 지원금 지급 확대·10만원 상당 출산용품 지원 -
22-03-31
▲용인시 출산지원 정책 홍보 배너(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가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는 든든한 지원책을 내놓으며 눈길을 끌고 있다.
시는 다음 달 1일부터 모든 출산가정에서 시가 지급하는 ‘출산지원금’과 정부의 ‘첫만남이용권’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첫만남이용권은 자녀 인원수에 상관없이 출산가정에 1인당 200만원씩 지급하는 정부 지원 바우처다.
신청 대상은 올해 1월 1일 이후 출생아로 정상적으로 출…
▲기흥구 체육협의회가 30일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경북·강원 피해 복구 지역을 돕는 데 써 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기흥구 체육협의회가 30일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경북·강원 피해 복구 지역을 돕는 데 써 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한 성금은 기흥구 체육협의회 회원들이 십시일반 마음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산불 피해 지역의 피해복구와 이재민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
▲왼쪽부터 서용인새마을금고 임민수 전무, 박순구 죽전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남태원 죽전2동장(사진제공=용인시)
용인시 수지구 죽전2동과 서용인새마을금고가 30일 출생축하금 지원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서용인새마을금고는 2021년 7월 1일부터 2022년 6월 30일까지 관내에서 출생신고를 한 가정에서 아기 이름으로 새마을금고 통장을 새로 개설하면 MG희망나눔재단과 서용인새마을금고가 5만원 씩 부담해 10만원의 출생축하금을 지원한다.
신청은 4…